카테고리 없음

워드 빨간줄 없애기 순서 지금 바로 알기

쿠쿠인 2018. 10. 2. 17:44

워드 빨간줄 없애기 순서

요즘은 일반 한글 프로그램만큼 워드를 자주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오피스 전용 프로그램이라 쓰는것도 있고, 기능도 꽤 다양해서 활용도가 있는데요. 가끔 이를 쓰다보면 일반 한글 프로그램을 쓰는것처럼 빨간줄이 생기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이런 문제는 어딜 가나 다 있는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이를 어떤식으로 해결하는지도 대략 알고 계실꺼에요. 이는 사실 맞춤법 관련 사항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게 잘못되거나 고쳐야 한다면 그런식으로 표현이 되는건데요. 이를 그냥 보고 싶지 않을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엑셀을 열고 나서 여러가지 글을 한번 적어보세요. 보면 맞춤법이 틀린것 같지도 않은데 가끔씩 이런식으로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는 내부에 있는 몇가지 설정을 통해서 바꾸는게 가능합니다. 맨 왼쪽 위에 있는 파일이라고 하는 버튼을 눌러보세요.

누르고 나면 열기부터 시작해서 저장이나 다양한 사항을 할수 있는 가운데에 맨 마지막에 보면 옵션이라고 써져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새 창에서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을 볼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시작 관련된 옵션이나 지능형 서비스 같은 사항들이 담겨져 있는데요.

이중에서 언어 교정이라고 써져 있는 탭을 한번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보면 전체 프로그램 내에서 숫자 혹은 인터넷 주소, 외국어 관련해서 맞춤법을 보는지 여부 등을 정할수 있는데, 그것 말고 우리는 그 아래쪽에 있는 맞춤법 검사 탭을 봐야 합니다. 맨 처음에 이런식의 내용이 있어요.

입력 할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게 바로 관련 문제를 보이게 하는 원인 탭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를 체크 해제 하고 사용을 하면 원하는 내용을 보는게 가능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선택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런식의 내용이 보이게 될꺼에요. 

보면 앞과 똑같은 내용인데도 전혀 보이지 않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같은 경우는 그 문서가 맞고 틀린지를 보여주는 마지막 기준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그냥 두는게 가장 좋고 경우에 따라 맞춤법 검사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자소서 등을 쓰는 경우에는 이를 켜놓는게 좋을것 같기도 해요.

경우에 따라서는 파란줄이 생기는 때도 있는데, 이것 역시 맞춤법 관련 사항을 교정하기 위해서 만들어 지는것이라고 하니, 이것을 없애서 편하게 문서 작성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